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아이들 구강 건강 지킴이로 나서

구산보건지소,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실시

  • 입력 2018.01.19 15:35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보건소 구산보건지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구강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3355 모여라!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구산보건지소 구강보건실 개소 이후 매 방학마다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2월 27일까지 구산보건지소 2층 구강보건실에서 매주 화, 목 오후 3시에 열리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6학년 학생 대상으로, 친구들과 ‘3355’모여 신청·접수할 수 있으며, 구강보건전문가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치과에서 사용하는 재료로 직접 ‘내 치아모형 만들기’를 해 볼 수 있으며, 눈에는 보이지 않는 구강 내 세균을 채취해 위상차전자현미경으로 내 입속 세균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충치예방법 중의 하나인 치아홈메우기(실란트)를 치아 모양 비누에 직접 실습해 볼 수 있으며, 달걀을 이용한 불소실험, 3D 칫솔질 게임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치아우식증(충치) 원인과 예방법,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법을 익히게 된다.
이 밖에도 교육에 참여한 아동 및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충치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도움이 되는 불소양치용액을 배부한다.
‘3355 모여라!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참여 비용은 무료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