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확대

참여자 30여명 모집…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

  • 입력 2018.01.18 15:07
  • 기자명 김종한·김길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한·김길암 기자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방학기간 중 행정체험연수 참여가 어려운 대학생들에게 행정체험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상반기 학기 중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30여명을 모집한다.
시는 이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가 방학기간 중에 국내대학 재학생만 참여가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학기 중에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를 실시해 재학생은 물론 휴학생까지 행정체험연수의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
공개추첨방식(전산 랜덤)으로 대상자를 선발하고, 선발자는 전공과 거주지 등을 바탕으로 근무지를 배치 받아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 산하 행정기관 등에서 근무한다.
취약계층(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의 경우는 우선 선발 대상이나 복지 급여 및 자격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회복지 담당자와 협의 후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 접수는 1월 19일 10시부터 1월 24일 17시까지 시 홈페이지(http://www.iansan.net/)에서 가능하며, 공고일 현재 안산시에 주소가 돼 있는 국내 소재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사업추진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대학생 아르바이트 학기 중 확대 시범사업으로 사회복지 분야 2개소에 대학생 6명을 배치 운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2018년도는 방학기간 뿐 아니라 학기 중에도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어 청년층이 요구하는 맞춤형 일자리정책을 구현하는데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