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보육교사 장기근속수당 지원 시행

  • 입력 2018.01.17 15:06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올해 1월부터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제공과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위해 시비 467백만 원을 들여 “보육교사 장기근속 수당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김해시 전체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교직원 총 4천여명 중 3년 미만 근무자가 2천500여명으로 전체 교직원의 63%에 해당되며, 이중 1년 미만 근무자가 1천700여명 43%로 보육교직원의 높은 이직률을 보인다.
이에 김해시는 교직원의 높은 이직률은 어린이들의 정서적인 안정을 해칠 수 있다는 판단하에 금번 사업을 처음 도입해 시행하게 됐다.
본 사업의 장기재직 수당지원 기준은  평가인증된 동일한 어린이집에서 공백없이 3년 이상~5년 미만 근무시 3만원을, 5년 이상 근무시 5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평가인증 어린이집 보육교사 600여명이 지원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
이에 이번사업 추진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높은 이직률을 낮춰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지원에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곤 시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보육교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이 조성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