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공항~광명역, 도심공항버스 17일 개통

  • 입력 2018.01.16 14:4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는 ‘인천공항~KTX 광명역’간 도심공항버스가 1월 17일부터 운행된다고 밝혔다.
상행은 송도국제교 정류소에서 1회 정차하며, 하행은 항공보안법 시행령 제11조에 의거 보안검색이 끝난 위탁수하물을 공항까지 보호조치하기 위해 Non-Stop으로 운행하게 된다.
인천공항에서 KTX 광명역은 승용차로 4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50㎞)이나 한 번에 가는 대중교통이 없어 기존 대중교통을 두세 번 환승하고 도착에 걸리는 시간도 1 ~ 2시간가량 소요돼 시민들이 이용하기가 상당히 불편했다.
새로 개통하는 도심공항버스는 인천지역과 KTX 광명역간 접근성을 증대시켜 지역주민들의 광역교통 편의를 개선하고 특히, 최근 늘어나는 인천공항혼잡도 해결을 위한 방편인 도심공항터미널 설치로 지방고객들에게 인천공항 이용편의성을 제공하게 되므로 인천지역의 경제 및 관광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도심공항터미널은 공항이 아닌 도심에서 출국 수속을 밟는 곳으로 탑승 절차, 수화물 위탁, 출국심사 등이 가능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으며 공항터미널의 혼잡을 해소할 수 있다.
최강환 인천시 교통국장은 “도심공항버스가 마련됨으로써 우리시민들이 KTX를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지방이용객들의 집객효과로 인한 인천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이 노선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