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소방서, 연이은 한파 속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주의 당부

  • 입력 2018.01.15 16:39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소방서(서장 권용한)는 15일 최근 연일 이어지는 한파 속에 전기매트나 전기장판 등 난방기구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이에 대한 화재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지난달 11일 구리시 수택동의 한 주택에서 매트리스와 전기장판을 같이 사용하던 중 전기장판 과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했다. 다행히 관계인의 신속한 조치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백여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난방용 전기용품 사용시 주의사항은 우선 전기매트 등 난방기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전선이나 전열부 주위 피복이 벗겨진 곳은 없는지 확인해야 하고, 콘센트에 먼지가 끼어있다면 충분히 제거하고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전기매트의 온기를 위해 저온으로 장시간 켜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열 축적에 의한 전기매트 과열로  화재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항상 전원을 끄고 외출해야 한다.
아울러 사용 중인 전기매트를 이불처럼 접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매우 위험한 행동으로 이런 경우 내부 전선이 꺾이거나 벗겨지면서 누전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구리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전기매트 등 난방기기 사용 빈도가 높아진 만큼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 화재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며, “온 가족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는 평상 시 스스로 전기안전 점검을 생활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