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전벽해 이룬 마포가 궁금한 인도네시아

인니 토지청, 마포구청 방문해 선진 부동산정보시스템 등 벤치마킹

  • 입력 2018.01.15 15:19
  • 기자명 곽태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태섭 기자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16일, 인도네시아(이하 ‘인니’) 토지청 대표    단이 선진화된 토지활용 및 부동산공간정보 시스템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포구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단은 인니의 농지 및 공간기획부/토지청(The Ministry Agraria and Spatial Planning/National Land Agency)을 대표하는 Mr. Eka Sukma (에카 숙마) 토지청 지적정보관리국장 및 관련 실무자 등 총 6명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 한국국토정보공사 글로벌사업처 실무자 등 5명이 수행 대동한다.
이번 방문은 2016년 국토교통부와 인니 토지청과의 토지 및 공간정보 분야 협력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 체결 이후, 인니의 지적정보 일원화를 위한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의 일환이다.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초청하고 실시하는 선진 지적제도 연수 프로그램의 한 과정이다.
마포구는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방문단을 위해 한국의 일원화된 토지 정보관리시스템(KLIS), 무인민원발급기(키오스크) 및 부동산 종합정보시스템등을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접 시연·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토지이동 부동산 종합공부시스템의 정리방법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는 등 구에서 직접 구동하는 선진시스템에 대해 지식공유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마포는 쓰레기매립지가 공원이 되고, 석유저장 창고가 친환경 문화 비축기지로 변모하는 등 모범적인 토지활용 사례가 풍부한 도시이다. 이에 마포구는 구 공식 홍보동영상을 통해 디지털미디어시티, 경의선숲길, 마포문화비축기지, 마포중앙도서관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선진적인 토지 활용사례에 관심이 큰 이번 방문단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행정이 덜 체계화된 경우, 데이터나 정보의 공유가 안되는 문제점이 있다. 과거 한국도 그랬지만 이제는 다른 국가에 시스템을 전파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했다. 마포구는 가능한 한 행정의 모든 분야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 편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