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차량공매 입출금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입력 2018.01.15 15:14
  • 기자명 윤상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기 기자 /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차량공매 입출금 자동화 시스템인 ‘올댓 옥션’을 SK㈜엔카직영과 공동 개발해 본격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상습 고질체납차량 정리일환으로 시가 17년 동안 자체 추진해 온 차량공매 운영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올댓 옥션’은 시에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SK㈜엔카직영에서 투자해 만들었다.
기존 시스템은 입찰 보증금 및 낙찰 배분금을 공매 담당자가 일일이 수작업으로 입금 확인 후 은행에 방문, 송금하는 절차를 거쳐 많은 시간과 행정력 낭비를 초래했다.
그러나 이번에 개발한 ‘올댓 옥션’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 ‘올댓 옥션’ 사이트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입금 확인을 할 수 있으며 공매 차량마다 가상계좌를 부여해 입찰 마감과 동시에 유찰자들에게 입찰 보증금을 자동 송금할 수 있으며 배분금도 은행을 거치지 않고 즉시 송금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차량 소유자에게 공매 진행사항을 단계별로 알리는 문자 서비스도 개시했으며 입찰 고객들이 쉽게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입찰 관련 서비스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 “지난 달 28일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며 “공동개발자인 SK㈜엔카직영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시스템 개발 및 홍보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