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항만공사, 13기 대학생 기자단 활동 개시

  • 입력 2018.01.12 14:48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항만공사(이하.IPA)는 인천항 이해도 제고 및 대국민 소통강화를 위해 선발한 ‘1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인천항 홍보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13기 대학생 기자단은 해운, 항만, 물류분야에 관심이 많은 인천, 수도권 대(휴)학생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공모했으며, 4.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6명의 기자단이 최종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13기 대학생 기자단은 앞으로 인천항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향후 6개월간 인천항 현장취재, 미션수행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인천항을 알리는 명예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이 작성한 참신하고 생생한 기사는 인천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발대식은 12기 해단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12기 우수기자로 선정된 3명의 대학생에게는 공사 사장 표창이 이뤄졌다.
이와 관련, IPA 남봉현 사장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SNS 파급력은 점차 강해지고 있으며, 중장년층 역시 SNS에 관심을 갖고 유용한 정보를 얻고 있다”며, “인천항의 영원한 서포터로서 인천항을 널리 알리고 좋은 이미지를 많이 심어주기 바란다”고 했다.
IPA 대학생 기자단은 2011년 명예 블로거 제도로 시작해 지금의 형태를 갖추게 됐으며, 연 2회(1월, 7월) 공모를 통해 선발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인천항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