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성와 다비치안경이 함께 하는“저소득층 아동·노인 무료 안경지원 사업”

  • 입력 2018.01.12 14:41
  • 기자명 표홍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홍기 기자 /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금년 1월부터 12월까지 다비치안경 안성점(석정동 소재)과 함께 경제적 문제로 적기 시력 교정이 어려운 저소득 아동과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안경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무료 안경 지원대상은 국민기초, 차상위, 무한돌봄대상자 등 관내 저소득 가구 중 안경착용이나 교체가 필요한 18세미만 아동 및 65세이상 노인이며,  신청은 오는 1월 12일부터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선착순 매월 10명 시력검진 후 지원)
관내 안경점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실천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매월 저소득가정 아동과 노인 10명에게 금액에 상관없이 안경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총559명(2,900만원 상당)이 무료 안경제작 및 교체를 통해 시력교정을 받았다.
다비치안경 안성점 홍은기 대표는 “지역 내 가정형편이 어려운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눈 건강 및 생활안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하며, 나눔과 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청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시력교정을 통해 더 밝고 따뜻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 다비치안경 안성점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많은 시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