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 동절기 한파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서비스 강화

  • 입력 2018.01.12 13:37
  • 기자명 고병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병호 기자 / 양주시 보건소는 최근 동절기 한파, 폭설에 따른 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홀몸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등 한층 강화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보건소 지역보건팀 방문간호사 5명이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1,250명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겨울철 건강관리 수칙과 낙상예방 행동요령 등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담당 방문간호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을 측정하는 등 겨울철 건강관리를 집중 관리한다.
한파대비 건강수칙으로는 실내에서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 ▲실내보온과 적정습도 유지, 환기,  ▲노인과 영유아 체온과 실내온도 확인 등을 유의해야 한다.
또, 실외의 경우 ▲따뜻한 옷 착용,  ▲무리한 운동 삼가,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  ▲날씨가 추울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 등이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혈관질환자와 고혈압환자, 어르신들은 추위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 저체온증, 동상 등 건강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다”며 “따뜻하게 옷 입기, 수분섭취, 실내 습도유지 등과 같은 건강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