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 동계 전지훈련 최적지로 각광

동절기 온화, 산소음이온 대도시보다 50배 이상 높아

  • 입력 2018.01.10 16:26
  • 기자명 안창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창주 기자 / 완도군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스포츠 선수들의 전지훈련이 한창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축구를 비롯해 야구, 농구, 테니스, 역도 등 7개 종목 74개 팀 970여 명의 선수들이 훈련을 시작했으며, 오는 2월까지 부산 금정구청 테니스팀과 안성시농협 테니스팀 등 40여개 팀 1천여 명의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올 계획이다.
이처럼 완도가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겨울철에도 운동하기 좋은 온화한 날씨(5.4℃)로 인근 지역(순천 2.8℃, 장흥 4.1℃, 곡성 2.1℃)에 비해 평균기온이 가장 높으며, 산소음이온이 대도시보다 50배 이상 많이 발생하고 있는 등 훈련하기 적합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풍부한 해산물과 스포츠 인프라시설을 비롯해 숙박·편의시설 등을 잘 구축돼 있어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10년 넘게 꾸준히 완도를 찾고 있는 안성시청 테니스실업팀(감독 노광춘)은 “선수들이 훈련하는데 적합한 날씨와 깨끗한 공기, 싱싱한 해산물 등이 풍부하며, 주민들이 친절하고 인정이 많아 매년 찾게 된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선수들이 훈련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체육시설과 숙박시설 등을 지도점검하고,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전지훈련팀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지난해 해양치유산업 선도지자체로 선정돼 2030년까지 해양헬스케어센터, 해양치유전문병원, 스포츠 재활원 등 국비와 민간자본 1조원이 투입된다”며 “인프라가 구축되면 운동선수들의 재활치료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