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 부잔교 설치 10년 앞당긴다

9개 어항에 3억원 투입, 부유차단막 350m 활용

  • 입력 2018.01.10 14:48
  • 기자명 전병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병훈 기자 / 강화군이 2018년 복합다기능 부잔교 설치로 어촌 정주여건 개선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올해 3억원을 투입해 기존 부유차단막을 활용한 부잔교 시설 설치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지난 10일 밝혔다. 군은 복합다기능의 부잔교를 설치해 안전한 어업활동 환경 조성은 물론 균형적 지역 발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부잔교 시설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한 강화 연안에 밀·썰물 때와 상관없이 어선이 접안할 수 있고, 어업인 안전사고 예방과 수산물 하역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시설이다. 군은 어업인 편의를 위해 2009년부터 관내 13개 어촌계 어항에 11억 9천만원을 투입해 보조사업 방식으로 부잔교 시설을 설치해 왔다.
하지만 어항별 특성에 맞는 부잔교 사업량을 충족하지 못해 어업인들이 썰물 시 접안이 불가능한 어항에 대해 부족한 부잔교를 연장해 줄 것을 줄곧 군에 건의해왔다.
이에 군은 올해 신규 설치 1개 어항을 비롯해 기존 설치된 8개 어항의 부족한 부잔교를 연장해 주기로 결정했다. 특히, 예산 효율화를 위해 부유쓰레기 수거처리사업의 사업량을 2개소에서 1개소로 축소하고, 여기에서 생기는 부유차단막 350m를 자체 예산으로 개보수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상복 군수는 “올해 부잔교 연장 설치사업이 완료되면 기존 보조사업 방식으로 진행되던 부잔교 확충사업을 10년은 앞당길 수 있어 어업인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업인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어항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