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올림픽 성공 기원 신년음악회

  • 입력 2018.01.09 15:07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12일(금) 오후 4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올해 신년음악회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염원을 담아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자 이건수) 단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고, 구민들과 음악을 통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클래식과 팝을 넘나드는 11곡을 선보인다. 공연은 교향시 ‘우리의 소원은 통일’로 시작해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 등의 클래식과 올림픽 성공 기원을 담은 ‘2002 월드컵 송가’, ‘Champions’, Queen의 ‘We Will Rock You’ 등을 편곡해 연주할 예정이다.
신년음악회는 총 60분간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구민은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기타 공연 관련 자세한 문의는 강북구청 문화체육과(901-6234)로 하면 된다. 
이날 공연에 앞서 신규단원 1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진행된다. 2005년 창단해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는 미래 음악인을 꿈꾸는 강북구 초·중·고교생들의 성장터로 매년 신년음악회, 정기연주회, 초청연주회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