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수도 개헌 차량 홍보단’ 발대식 개최

행정수도 개헌 원년 선포, 충청권 민관정 단결 호소

  • 입력 2018.01.08 15:34
  • 기자명 신유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유진 기자 /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상임대표 : 맹일관, 최정수, 이하 ‘대책위’)는 올해를 ‘행정수도 개헌 원년’으로 선포하고, 6월 지방선거와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 동시실시, 개헌에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를 주장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대책위는 4일(목) 오전 11시, 세종시청 사랑의온도탑 광장에서 ‘행정수도 개헌 차량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행정수도 개헌을 위한 시민참여형 운동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대책위는 시민참여형 운동으로 아파트 단지에 행정수도 개헌 깃발과 현수막 부착 운동을 진행하고 세종시민의 행정수도 개헌에 대한 절박성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를 행정수도 개헌을 위한 골든타임으로 보고, 국민적 동의가 중요한 만큼 서울역을 위시한 전국 주요 거점에 대한 전국순회 홍보활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겠다고 전했다.
대책위는 지난해 대선에서 6.13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실시가 원내 5개 정당의 대국민 약속이었던 만큼,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는 동시실시 돼야 하고, 개헌에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는 반드시 포함돼 자치분권 공화국의 초석을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충청권의 국회의원 및 광역 시도지사 후보에게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에 대한 입장을 묻고, 입장이 불분명할 경우 선거에서 유권자의 심판을 받을 것임을 경고했다.
특히 개헌 국면에서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국회의원들의 ‘행정수도 법률 위임’ 이라는 소극적이고 수세적인 태도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하며, 충청권 국회의원들에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에 대한 결연한 입장과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다.
맹일관 대책위 상임대표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하는 국민들의 염원이자 충청도민의 숙원인 행정수도 개헌을 위한 결정적 국면이 다가오고 있다”며 “행정수도 개헌을 통해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충청권 민관정의 협력과 단결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책위는 지난해 3월 24일, 행정수도 완성과 개헌에 동의하는 세종시의 212개 단체 및 5개 원내정당 세종시당이 정파와 이념을 초월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29일 세종시청에서 행정수도 완성 충청권 공동대책위 재결성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민간 차원에서 행정수도 개헌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언한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