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평구, 학교 풍물단 지원에 나서

부평풍물축제 활성화 및 전통문화 예술교육 통해 풍물 저변 확대

  • 입력 2018.01.08 15:2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부평구는 부평풍물대축제 활성화 및 전통문화 예술 교육을 통한 풍물 저변확대를 위해 학교 풍물단 지원 사업을 벌일 방침이라고 8일 밝혔다.
학교 풍물단 지원 사업은 부평구에 소재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당 최대 500만 원 범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 지속적으로 학교 풍물단을 지원·육성해 청소년들에게 풍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부평구 문화체육과는 10일부터 24일까지 학교 풍물단 소개서, 신청 사업에 대한 자부담 예산 확보 내역 및 계획서, 예산 사용계획 및 산출기초 서류,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전자문서나 현장 접수를 통해 받는다.
부평구는 차후 현지 실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학교에 4월 중 학교 풍물단 지원 사업 보조금을 교부할 방침으로, 선정된 학교가 주체적으로 풍물단을 운영하면 된다.
그러나 부평구 평생학습과 및 부평구 교육혁신지구사업 대상학교 등 부평구에서 학교 풍물단 운영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받는 경우는 중복사유에 따라 선정에서 제외한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학교 풍물단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전통문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전통예술을 전승한다면 부평풍물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의는 부평구청 문화체육과(509-6416)로 하면 된다.

 

pppppppppppppp000000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