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홍보 적극 지원

  • 입력 2018.01.08 15:23
  • 기자명 이계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현 기자 / 순천시가 정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 지원에 나선다.
이 사업은 2018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경영상 어려움에 겪는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근로자 30인 미만 고용사업주이다. 지원요건은 근로자 1인당 월평균 보수액 190만원 미만이며, 최저임금 준수와 고용보험 가입, 1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고 있는 사업체이다.
지원금은 요건을 충족하는 근로자 1인당 월 13만원, 단시간 근로자는 근로시간에 비례해 지급하고, 지원방식은 현금지급 또는 사회보험료에 상계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순천시는 관내 24개의 주민센터에 일자리 안정자금 안내 전담창구를 구축하고 홍보물 제작 및 배포, 버스정보시스템, SNS 홍보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신청은 온라인(http://jobfunds.or.kr/)과 오프라인(근로복지공단, 고용센터,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니 만큼 지원 대상자가 빠지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모니터링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