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헌법 개정을 지방선거에 악용하지 말라

자한당 인천시당, 지방선거와 개헌투표는 분리 실시하는 것이 정답이다.

  • 입력 2018.01.05 16:0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지난 1월 5일 논평을 통해 “국민의 70% 이상이 개헌에 찬성한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며 자유한국당도 구시대적 헌법을 새로 고치자는 데는 이견이 없다.”면서 헌법 개정을 지방선거에 악용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자한당 인천시당은 “여권이 국회 합의도 거치지 않은 개헌안을 들이밀며 국민들을 선동하고 밀실에서 야합하듯 급조한 헌법으로 분열과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 모습을 담은 헌법 개정은 진지하고 포괄적인 논의를 통해 국민들의 뜻을 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여권은 심지어 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 투표하는 것에 반대하는 측을 반(反)개헌 세력으로 몰아붙이며 야욕을 드러내고 있다”며 “심지어 여론 조작마저 서슴지 않는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으며, 설익은 개헌 카드로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편 가르기 하는 정략적 꼼수는 민족에 대한 대역죄와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자한당 인천시당은 “지난달 국회의장실이 개헌과 관련한 여론조사에서 80%가 넘는 응답자가 동시투표에 찬성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며 “그러나 며칠뒤 한 언론사가 발표한 여론조사에서는 동시투표 찬성이 44.7%, 장기결정이 41.6%로 나타났다”고 이는 누가 봐도 수상한 결론이다고 비난했다.
자한당 인천시당은 “일부 세력의 이해와 요구만 반영하는 반쪽짜리 헌법이 돼선 안 된다.”면서 “지방선거와 개헌투표 동시 실시를 반대하는 입장을 명백히 밝히고 중앙정치권은 충분한 논의와 합의를 거친 후 보다 정제된 개헌안으로 국민의 결정을 받도록 정도(正道)를 걸어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