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분야 스타기업 육성

  • 입력 2018.01.05 14:4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남구 미추홀대로 691 틈문화창작지대)에서는 ‘콘텐츠 스타트업 챌린지’에 선정된 창업초기 기업 및 예비 창업자의 콘텐츠 상용화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콘텐츠 분야 스타기업을 육성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스타트업 챌린지’는 기획, 개발이 진행된 콘텐츠(제품·상품)의 상용화 및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 지역에 본사를 두거나 이전 예정인 창업 2년 미만의 콘텐츠 생산기업이나 콘텐츠 분야 예비 창업자는 자유과제로 지원할 수 있으며,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콘텐츠 과제를 개발한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은 특화 과제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콘텐츠는 서류심사와 PT발표를 통해 기업의 역량, 콘텐츠 독창성·창의성 등에 초점을 맞춰 평가가 진행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현실적이고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기간 내 콘텐츠 제작 완료 및 협약 종료 후 1개월 내 상용화까지의 과제를 수행하며,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이를 위해 기업에 제작비, 인건비, 상용화 비용 등을 기업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을 통해 인천을 대표하는 콘텐츠 분야 스타기업 육성과 관련 신규 고용 창출 증대 등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원 내용 및 자격 요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고 기간은 1월 16일까지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월 15일과 16일 2일간 방문접수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