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대성중학교 주변 통학로 금연거리 지정

  • 입력 2018.01.05 11:51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보건소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흡연예방이 필요하다고 선정한 갈현동 대성중학교 주요통학로 300m를 학교주변 금연거리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연거리 지정은 서울시와 교육지원청의 ‘학교주변 금연거리 지정사업’과 관련해 진행됐다.
학교는 학생중심이 돼 주요통학로 가운데 금연거리 지정이 필요한 지역을 직접 선정해 해당 보건소에 금연거리 조성 요청을 했으며, 은평구는 지난 11월 통학로 주변 이용 주민 1,145명을 대상으로 의견수렴 과정(94% 찬성)과 해당 지역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금연구역을 지정·고시하는 절차를 거쳐 금연구역을 지정하게 됐다. 
통학로 금연거리는 은평구 갈현동 대성중 주변 갈현로 33길(학교 정문 ~ 6번마을버스 종점도로 ~ 갈현로 33길 40 앞 도로) 총 연장 약 300m 도로이다. 금연지역 지정일은 2018년 1월 15일부터이며 4월 30일까지 계도기간을 갖고 5월 1일부터 금연구역 내 흡연자에게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하게 된다.
신규 금연거리에 대해 1월중 바닥면 금연구역 안내판 부착과 계도 기간 내 구청·학교·주민이 연계된 주민대상 금연구역 과태료 부과 안내 및 캠페인 등 금연홍보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매일 이용하는 통학로에서 행인에 의한 길거리 흡연과 공원·상점가에서 발생되는 상습 집단흡연의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청소년 주도의 자발적 금연거리를 조성하게 됐다며. 지역주민 여러분의 적극접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