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학부모 교육 참여 교육부장관상 수상

교육부, ‘학부모 놀이 활성화 지원 사업’ 높은 평가

  • 입력 2018.01.03 16:53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17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학부모 참여 놀이 활성화 사업’으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시교육청은 ‘어린이 놀이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학부모가 참여하는 놀이 활성화 사업을 펼쳤다. 총 12회에 걸쳐 800여명의 학부모가 신청한 놀이 강좌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시기 놀이의 의미와 건강한 놀이문화를 성찰하고 놀이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강좌를 이수한 학부모 중 52명은 ‘놀이지원단’을 구성하고 각 학교를 찾아가며 학부모 대상 놀이 교육을 실시했다.
또 ‘학부모 놀이 활성화 지원 사업’에 응모한 34개교에서 펼친 성과를 모아 자료집을 발간해 더 많은 학교와 나누는 실천으로 “모든 어린이는 놀면서 자라고 꿈꿀 때 행복하다” 는 ‘어린이놀이헌장’ 실천에 학부모가 솔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사업은 ‘2018년 우수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교육부로부터 7백만 원의 특별교부금을 지원받는다.    
이로써 인천시교육청은 2016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상담’으로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학부모 교육 참여 분야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교육청 외에도 북부, 강화 학부모지원센터와 구월서초, 부원초, 갈월초, 석암초가 ‘학부모 교육 참여 활동’으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올해도 학부모가 강사로 직접 참여하는 Happy Maker 학부모 강사단 운영, 연속 주제별 학부모 교육,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 ‘마인드 프리즘 시리즈’ 등으로 학부모 교육 참여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