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경필 경기지사 감사패 받아

광주지역 공장밀집지역 기업애로 해소 노력 공로

  • 입력 2018.01.03 16:52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적극적인 기업애로 해소를 펼친 공로로, 광주 지역 기업인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남경필 지사는 3일 오후 열린 ‘2018년도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동진포장 이선주 대표 등 광주 곤지암읍 공장밀집지역 기업인 대표들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광주 공장밀집지역 기업인들은 남경필 지사를 비롯한 경기도 공직자들이 적극적인 소통과 행정으로 기업애로 해결에 노력해 준 것에 대해 이번 감사패를 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곳은 지난 1996년부터 기업인들의 입주가 시작됐으며, 현재는 0.97k㎡ 규모의 지역에 의료, 금속, 전기, 식음료 등 다양한 업종의 332개 업체가 입주해 총 6,80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고지대에 위치한 이 지역 입주기업들은 그간 상수도 공급이 안 돼 어려움을 겪어왔고, 임시방편으로 쓰던 지하수조차 수압이 약해 끊기기 일쑤였다. 더군다나 장마철만 되면 도로가 상습적으로 침수돼 물류운송 애로는 물론, 자칫 교통사고 등의 위험도 상존해 있었다.
이에 남경필 지사는 지난 2015년 11월과 2017년 5월 두 차례에 걸친 광주 공장밀집지역 기업애로해소 현장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수의 기업인이 요구한 하수관로 신설과 관련한 즉각적 시행과, 예산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이후 도는 특별조정교부금 지원으로 상수도관 설치를 완료하고, 상습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우수관을 정비하는데 이르렀다.
이로써 이 지역 기업인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용수 부족문제와 침수문제를 해결하게 된 셈이다. 특히 상수도 공급 문제 해결로 공장 및 기숙사 증축도 가능해져 고용창출 및 매출 증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도와 기업인들의 설명이다.
남경필 지사는 “경기도는 앞으로도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업인 여러분들도 경영활동에 전념해주시고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힘써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대표 기업애로 해결 현장행정인 ‘기업SOS’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해결사 역할을 해왔으며, 최근까지 10,961건의 기업애로를 접수, 이 가운데 총 10,901건을 조치 완료하는 등 총 99.5%의 기업애로 조치완료율을 달성한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