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진구, 치카치카♬ 올바른 양치질은 이렇게!

보건소, 1월 한달 동안 ‘겨울방학 구강건강 체험교실’ 운영

  • 입력 2018.01.03 15:10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영구치는 한번 나면 다시 나지 않아 아이들의 치아우식증(충치) 예방이 그만큼 중요하다. 유아기부터 영구치열 완성시기인 초등학교 학생이라면 이번 겨울방학 구강건강을 위해 체계적이고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배워보는게 어떨까·
이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생활습관 형성기인 어린이와 그 가족에게 평생 지속되는 구강관리 습관을 바로 잡고,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할 분위기를 조성하고자‘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겨울방학동안 진행되는 이번 체험교실은 1월 2일부터 31일까지 5주간 중곡종합건강센터 2층 구강보건실에서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하루 2회씩 1시간 동안 열린다.
구는 7세부터 13세까지 아동이 있는 가족 약 50가구를 대상으로 치과위생사가 나서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동영상을 통해 충치발생 원인을 알아보고, 현미경으로 직접 내 입 속 세균을 관찰해 구강위생상태를 점검해 본다. 또한 3차원 동작인식 칫솔질 교육 시스템을 이용해 평소 칫솔질 습관을 분석하고, 칫솔질을 3D게임처럼 직접 따라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직접 체험하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밖에 ▲ 치아표면에 착색제를 발라 칫솔질 되지 않는 부위 확인하기 ▲ 식초와 달걀을 이용한 불소실험 ▲ 알쏭달쏭한 구강건강상식 퀴즈맞추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연령별 구강관리법 및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등을 알아볼 계획이다.
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은 사전 예약제 및 무료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곡보건지소 구강보건실(☎450-146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해마다 구강건강을 위해‘불소용액 양치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불소용액으로 꾸준히 가글하면 치아표면을 단단하게 하고 충치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도움을 줘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쉬운 방법으로 치아건강을 챙길 수 있다.
불소용액은 지역 내 구민에게 1인당 500ml씩 무료로 배부한다. 가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있는 경우에는 대리수령도 가능도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보건소 구강보건실(☎450-1541) 또는 중곡보건지소(☎450-1466)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구강건강 체험교실은 가족 전체가 올바른 구강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족단위 체험활동 위주로 마련됐다”라며,“겨울방학동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배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