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기후변화 환경교육 인증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8.01.03 15:03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부 인증(2016-97호) 교육프로그램인 ‘어린이 기후변화 박사 Dr. Green’을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기후변화박사 Dr. Green’은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감축 실천방법을 알려주고, 저탄소·친환경 생활과 관련된 주제별 직업을 소개해 초등학생들에게 기후변화적응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기후변화 전문강사가 이론교육과 체험활동으로 진행하며, 교육일정은 방학 기간 중 1월과 8월 매주 일요일(총 8회) 무료로 운영되며, 교육 신청은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홈페이지(http://cce.gimhae.go.kr) 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ghcce@naver.com) 또는 팩스(321-2131)로 신청하거나 직접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은 이외에도 기후·환경 진로체험 교실인 ‘환경에서 꿈을 잡(job)자!’ 프로그램(2014-99호)과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에서 보내는 특별한 토요일(약칭: 기특한 토요일)’ 이라는 프로그램(2013-55호)을 환경부 인증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 친환경생태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우리 어린이들이 지구를 지키는 환경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