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동구, 2017년도 열린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인센티브 6천만 원 확보…주민 정책참여 이끌어낸 성과 인정받아

  • 입력 2018.01.02 14:41
  • 기자명 장민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민구 기자 /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새 정부 들어 처음 시행된 행정안전부 주관 ‘2017년 열린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6천만 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정과제인 ‘열린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 추진에 따른 동력 확보 및 공공부문 확산을 위해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4개 항목(추진전략, 체계, 노력, 국민공감 성과), 11개 지표(계획수립, 과제발굴, 실행체계 등)에 걸쳐 외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열린혁신평가단과 일반국민평가단의 심사로 진행됐다.
동구는 ▲주민이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 ▲동구 아파트, 건강으로 리모델링하다 ▲동구민의 필수 어플 ‘동구 두드림’ ▲No!치매, Yes!동구 프로젝트 ▲민·관 협력을 통한 청소행정의 효율적 개선 등 주민들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자발적인 정책참여를 이끌어낸 것은 물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환 청장은 “‘동구 두드림’ 앱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주민들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자치역량 강화는 물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추진으로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열린 행정을 구현해 주민 삶의 질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