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수원 전투비행장 탄약고 유언비어 강력 대응

국방부에 위험성 질의 안전문제 없음 공식 답변 받아

  • 입력 2017.12.29 16:53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가 최근 수원 전투비행장 이전 문제와 관련해 비행장 내 탄약 저장시설의 위험성 논란을 담은 홍보물이 배포되면서 시민 불안이 커지자 강력 대응에 나섰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유언비어로 더 이상 피해를 입는 시민들이 없도록 즉각 국방부에 안전성 확인을 요청했는데 지난 26일 국방부로부터 공식 서면을 통보 받았는데 수원 전투비행장 탄약 저장시설의 안전상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박민철 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혼란을 야기하는 근거 없는 유언비어라며 이러한 유언비어는 앞으로도 시차원에서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방부는 답변서를 통해 수원 제10전투비행장 탄약 저장시설에 보관 중인 모든 탄약은 탄약 및 폭발물 안전관리 규정과 절차에 따라 주기적인 점검을 수행해 안전하게 관리 중이며 사용기간이 지난 탄약은 지속적으로 폐처리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보관 중인 미군 열화 우라늄탄과 사용기간이 지난 탄약 규모에 대해서는 군사보안업무훈령에 의거 답변할 수 없으나 저장 중인 모든 탄약은 해당 화기에서만 발사가 가능하며 외부 충격이 없는 상태에서 내부에서의 부품부식으로 폭발할 위험은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안전상 문제 발생 시 조치계획에 대한 화성시의 질의에는 주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로 안전상 문제가 없으며 탄약고 신축 안전구역 부지매입 등을 통해 안전거리 위반 최소화를 위해 노력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