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혁신적 리더쉽으로 더욱 발전하길

여주시장 원경희 신년사

  • 입력 2017.12.29 15:4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12만 여주시민 여러분! 출향인사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기대에 찬 무술년(戊戌年) 새아침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여강(여주 남한강)의 푸른 물결위에 황금 개띠 해를 밝혀주는 붉은 태양이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12만 여주시민과, 출향인사 여러분, 그리고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 축복과 평안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역사적으로 무술년에는 단군조선이 개국했고, 신라가 삼국통일의 위업을 이룩했으며, 고려가 개국하는 등 거대한 일들이 있었고, 올해는 세계인의 눈과 귀가 집중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면서 대한민국은 평화와 번영의 길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에 우리 여주시는 올림픽개최 인접 도시로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응원 하면서, 여주도 함께 세계에 널리 알려지기를 열망(熱望)합니다.
12만 여주시민이 성숙된 의식으로 아낌없이 협력(協力)하며, 엘리트공무원들이 헌신적으로 매진해 줄 때 올림픽 개최의 최대 호기(好機)가 여주의 큰 변화를 가져오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국운 융성에 힘입어 우리 여주는 세계에 마음껏 자랑할 수 있는 애민의 마음으로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님을 모시고, 더 크고 더 원대한 꿈과 비전을 이루면서, 시민이 행복한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올해는 세종대왕 즉위 600돌이 되며, 세종대왕의 정신과 시대를 앞선 혜안들이 여주에서 펼쳐지기를 희망합니다.
세종대왕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을 익혀 불확실한 미래를 개척하는 소중한 에너지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여주시 엘리트 공직자 여러분!
변화를 기다리기에 앞서 우리 스스로 여주시민 실천덕목을 실천하면서 변화를 주도해 나갑시다.
그동안 우리가 공들여 쌓아온 잠재 능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황 견(犬)의 특성처럼 명분을 찾고 책임감을 가지며, 용감하게 앞서나갑시다.
여주시민 모두가 올 한해 실사구시(實事求是)의 내실 있고, 희망찬 비전을 실천하며 보람을 찾는데 매진해 주실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여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해에는 더 큰 꿈을 현실로 변화시키시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이 넘치는 한해 되시기 바랍니다. 
2018년 1월 원단(元旦)
여주시장 원경희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