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 산후조리원 환경오염조사 ‘이상無’

  • 입력 2017.12.28 14:5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인천시 최초로 산후조리원 시설 내부에 대한 환경오염조사 결과 이상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상?하반기 4회 관내 산후조리원 4개소 대상으로 시설 내 신생아실 침대, 산모방문고리, 수유실의자, 세탁실, 분유조제싱크대, 좌욕기 등의 검체를 채취해 인천보건환경연구원 검체를 통해 신생아에게 위험한 로타바이러스 검사와 RS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결과 산후조리원 모두 바이러스 불검출로 나왔으며, 환경오염조사 실시 이후 12월 현재까지 관내 산후조리원에서는 감염병이 1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2018년에도 구는 지속적인 환경오염조사와 정기적인 감염병관리 점검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산후조리와 감염병 없는 산후조리원 관리가 되도록 필요조치를 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한 병원의 신생아실 감염병 발생이 큰 충격을 주는 가운데 구는 고위험군인 산모와 신생아의 감염실태를 환경오염조사를 통해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산후조리원 내부를 정기적으로 환경오염조사 함으로써 감염 위험에 취약한 산모와 신생아에게 환경오염으로부터 사전에 차단할 수 있었다”며, “조리원의 종사자들로 해금 감염병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용하는 산모와 영유아에게 질 높은 산후조리를 지원하게 되는 효과도 있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