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GB대구은행, 조용갑 테너 초청 ‘DGB수요강좌’ 개최

  • 입력 2017.12.28 14:41
  • 기자명 박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 기자 / DGB대구은행은 27일(수) DGB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권투선수 출신 성악가로 유명한 조용갑 테너를 초청해 제24회 DGB수요강좌를 개최했다.
DGB대구은행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본 강좌는 조용갑 테너가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이뤄진다’라는 주제로 인생과 음악이 있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용갑 테너는 tvN <오페라 스타> 멘토 및 심사위원, KBS1 아침마당 <화요 초대석> 등의 방송에 출연해 일반 고객들에게도 낯익은 인물이다.
전직 권투선수 출신으로 성악가가 된 이력을 지닌 조용갑 테너는 1997년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Santa Cecilia) 음악학교에 입학해 성악을 본격적으로 공부했다. 이후 국제 콩쿠르 비옷티(Viotti), 토티 달 몬테(Toti dal Monte) 등 20여 회 이상의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오페라 <토스카Tosca>의 ‘카바라도시Cavaradossi’역,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의 ‘알프레도Alfredo’ 역 등 유럽 오페라 무대에서 300여 회 이상 주역을 맡아 유명세를 떨쳤다.
이번 강연에서 그는 “자신은 어부의 아들로 태어나 용접공, 권투선수로서의 삶을 살던 중 성악가가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됐고, 그 꿈을 갖게 되면서 내 삶은 변화하기 시작했다”며 자신이 살아온 삶을 얘기하며,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언젠가 이뤄진다. 도전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며 청중들에게 각자의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해 참가자들의 감동을 주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오는 1월 24일(수) 저녁에 개최될 제25회 DGB수요강좌는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2>에 출연하고 있는 유현준 교수(홍익대 건축학과 교수)를 초청,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라는 주제로 우리가 사는 도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지역민들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www.dgbfg.co.kr) 또는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를 통해 사전 무료 온라인 예약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DGB대구은행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DGB수요강좌가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접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