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2017학년도 방과후학교소위원회 학부모위원 합동 연수 개최

  • 입력 2017.12.28 14:39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달성교육지원청은(교육장 이맹환) 2017년 12월 21일(목) 오후 3시 대구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2017학년도 방과후학교소위원회 학부모위원 합동 연수를 실시했다.
달성교육지원청을 비롯한 4개 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소위원회 학부모위원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개인위탁강사 및 위탁업체 선정시 방과후학교소위원회 학부모위원의 역할과 이해를 돕고자 실시됐다.
이번 연수의 강의를 맡은 대구경동초등학교 정여름 교사는 “방과후학교 개인위탁강사 및 위탁업체 선정과정에서의 효과적인 방법 모색”을 주제로 방과후학교소위원회 학부모 위원들이 어려워하는 선정과정에 대해 다양한 사례중심 강의로 학부모 위원의 이해를 높여 주었다.
특히, 방과후학교소위원회 및 제안서평가위원회 학부모위원의 역할,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주요 개정 내용, 개인위탁강사 및 위탁업체 선정시 유의점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강의 후에도 학부모 위원들은 입찰을 통한 업체위탁 선정 방법,   프로그램 추가 선정 등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며 방과후학교소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큰 관심을 보여 주었다.
이 날 참석한 대구시교육청 방과후학교 담당 김선애 사무관은 방과후학교소위원회 학부모위원들에게 방과후학교 운영이 더욱 청렴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과 관심을 부탁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