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국가지점번호판 확대설치 사업 완료

  • 입력 2017.12.28 14:24
  • 기자명 최성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일 기자 / 부산시는 법정주소로 사용하고 있는 도로명주소는 도로와 건물이 있는 경우 도로명판·건물번호판·기초번호판의 도로명시설물이 설치돼 있어 위치 찾기가 가능하나, 등산로 · 해안가 등 도로명주소가 없는 지역은 인명사고 발생 시 위치 파악이 곤란해 구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국가지점번호는 국토 및 이와 인접한 해양을 (가로 10M, 세로 10M 지역마다)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구획한 지점마다 부여한 번호로써 등산로나 해안가 등에 일정한 거리마다 설치해 신속한 위치안내와 재난 및 인명구조 시 긴급구조 수행이 가능하다.
이에 부산시는 ‘16~‘17년 2년에 걸쳐 시예산 및 구(군)예산 총2.6억을 투입해 우선적으로 국가지점번호판 설치가 필요한 안전사고 취약지역에 872개 설치를 완료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존 도로와 건물이 있는 지역은 도로명시설물로 위치 안내가 가능하고, 도로와 건물이 없는 산속이나, 바다·호수 주변도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 위치 찾기 및 재난 발생 시 인명 구조가 용이하게 돼 소방, 경찰, 산림청, 해경에서도 많이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가지점번호판 확충 및 유지관리에 노력하고, 추가설치가 필요한 지역은 구(군) 자체적으로 예산을 투입해 설치토록 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