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원철 안동산업경제연구원 원장,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대상수상

  • 입력 2017.12.26 14:51
  • 기자명 이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기 기자 / 김원철 경북 안동산업경제연구원 원장(사진/우)은 22일 오후2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민주신문 창립25주년 기념 제24회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개발 공로 부문 대상을 수상 했다.
김 원장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 했으며 농협중앙회, 풍산기획, 강남터미널건설, JW메리어트호텔경영, 한국위기관리연구소 고문 등 을 두루 역임 하면서 평소 숨은 곳에 귀를 기울이며 낮은 자세로 지역민들과 화합 소통하며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사회개발을 위한 선두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모색을 하는 등 의 모범이 돼 왔다고 평가 돼 수상자로 선정 됐다.
이날 김 원장은 “지역사회경제발전을 위해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본 시상식은 대회장 안광양 민족통일연합중앙회장을 비롯해 명예대회장 으로는 이태복 (전)복지부장관, 임재문(전)기무사사령관, 김만복(전)국정원장으로 구성,  선정위원회와 21세기뉴스 민주신문 주최, 6개 언론매체 주관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종교 등 각 분야에  공헌한 명망 있는 인사들을 발굴해 상을 수여 해 왔다.
시상식 준비위원회는 정치부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의원, 김두관 의원(전 경남도지사), 강병원 의원, 자유한국당 이주영 의원(전 해수부장관), 김재원 ,강석호 의원(경북도당위원장),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교육문화체육상위원장), 윤영일 의원, 송기석 의원 등을 비롯해 강은희 전 여성부장관, 김교흥 국회사무총장을 선정 했다.
교육부문에는 건국대학교 민상기 총장을 지방의회 부문에는 광주시의회 의장 이문섭, 의왕시의회 의장 기길운, 김포시의회 의장 유영근,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호겸, 충남도의회 의원 맹정호. 조치연, 단양군의회 의장 조선희, 인천서구의회 의원 박삼숙, 경북도의회 정영길 의원 등 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주최 측 은 수상자들의 엄정하고 객관적은 선정을 위해 각계 인사 5인과 언론계 인사를 심사 위원으로 위촉, 면밀한 검토와 인증작업을 거치도록 했으며, 해 마다 시상 자리를 마련해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에서 까지 가장권위 있는 상으로 발돋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