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기아자동차 따뜻한 사회 만들기 나서

기아 위드 네트워크 공모사업 선정기관 지원금 전달식 가져

  • 입력 2017.12.20 16:49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이 20일 화성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기아 위드 네트워크 공모사업 선정기관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아 위드 네트워크 공모사업은 지역 현안으로 떠오른 동·서간 격차를 해소하고 소외된 이웃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이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협동조합과 마을공동체 사회적 기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달된 기아 네트워크 공모사업 지원금은 사회적기업 ㈜동부케어를 비롯해 마을공동체 만세작은도서관과 사회복지법인 사랑밭 등 총 9개 단체가 선정돼 1억 5천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이번 사업으로 화성심포니오케스트라는 장애인의 예술활동 지원을 위한 장애인합창단과의 콜라보 연주회를 선보일 예정이며나눔놀이터 이음은 소외계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면생리대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뿐만아니다 화성시여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학교 부적응을 겪는 서부권 청소년들에게 멘토링과 가족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마을공동체 벼리마을은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관계망 형성을 돕고자 외갓집 만들어주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과 정신 장애인을 위한 감정코칭 프로그램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독거 어르신 돌봄을 함께 해결하는 노노지기 프로그램 다문화 가정 한글교육 등이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박광식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부사장은 사회환원을 넘어 지역의 문제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성태 부시장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시민과 기업 행정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사업이라며 화성시가 더욱 따뜻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총동원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화성시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화성시사회적경제협의회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마을만들기 화성시민네트워크와 지난 5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워크숍 등을 거쳐 이번 공모사업을 선정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