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 공직자 부적정행위 76건 무더기 적발

경기도, 주의 37건, 시정 39건, 관련 공무원 39명 징계 조치

  • 입력 2017.12.19 16:50
  • 기자명 김영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근 기자 / 동두천시 공직자들의 도득적 부정행위가 도를 지나친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도는 동두천시 종합감사를 통해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76건을 적발해  그 결과를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 공개했다.
도는 이번 감사를 통해 76건의 부적정 행정행위를 적발해 주의 37건, 시정 39건의 행정조치와 더불어 4억 6,587만 원을 추징·회수 및 감액하고, 관련자 39명에 대해서는 신분상 조치하도록 요구했다.
주요 적발사례를 살펴보면, 동두천시 공무원 A씨는 시책사업 추진을 위한 ‘B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하면서 입찰참가업체의 자격이 공고한 대로 충족했는지에 대한 검토를 소홀히 해 입찰부적격업체와 부당하게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다른 공무원 C씨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사업을 추진하면서 임의로 설계내역을 변경하고, 공사 감독을 면밀하게 하지 않아 시공업체가 부당 이득을 얻게 한 사실이 밝혀졌다.
부동산 거래계약 검인자료 확인을 미비하게 해 과징금 부과가 누락된 사례도 적발됐다.
부동산 명의신탁자 및 장기 미등기자에게 부과돼야 할 과징금 1억 2,609만 원과 지목 변경으로 개발이익이 발생한 사업시행자에게 부과돼야 할 개발부담금 2,111만 원을 부과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자원봉사센터에서 제출받은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본인 확인 없이 인사부서에서 일괄적으로 가점에 반영하다보니 오류가 발생하거나, 초과근무와 중복돼도 인사가점에 반영되는 문제점도 발견됐다.
이에 봉사활동을 한 당사자가 직접 자원봉사 실적을 신청하고 초과근무실적 등과 중복 여부를 확인한 후 인사 가점에 반영할 수 있도록 업무 시스템 개선을 요구했다.
도 관계자는 “동두천시가 2013년 종합감사에서 지적받은 사항(44건)에 비해 이번 감사에서 적발된 사항이 증가한 것으로 보아 아직도 전례 답습의 방식으로 일을 하거나 개선돼야 할 문제점들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앞으로 업무처리 시스템 개선과 공직자 역량강화를 통해 행정의 내실화·적법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