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 맞춤형 인구정책 전부서 총력

동두천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회의 열려

  • 입력 2017.12.18 17:00
  • 기자명 김영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근 기자 /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18일 14시 시청 상황실에서 ‘동두천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16일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인구정책팀이 신설 이후 첫 회의로 동두천시 인구정책 세부 추진계획에 의거 동두천시의 인구증가 기반 마련을 위한 전략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인구정책 실무추진단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8개 분야 9개 부서 13명의 팀장급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지난 11월 4천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구감소 요인 분석, 인구변화에 따른 맞춤형, 수요자 중심의 인구정책 방향 설정 등을 토의했으며, 향후 국가 정책에 발맞춰 인구변화, 정책(시책)사업 확대 등 기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앞으로 추진단은 인구정책 의제에 대한 분야별 담당자간 토론, 연계 실효성 있는 인구증가 대안을 제시해 정기적으로 분기별 1회 회의와 필요 시 수시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인구정책실무추진단’의 부단장인 기획감사담당관은 “우리지역의 실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고려해, 동두천형 인구정책을 마련하겠다.”며, “지역주민 수요가 높은 체감형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