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기열 서울시의원, 서울 강남초등학교 인조잔디구장 서울시 특교로 준공

박기열 의원 “학생들이 인조잔디구장에서 마음껏 뛰놀며 성장하기를 기대해”

  • 입력 2017.12.18 16:29
  • 기자명 김선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영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기열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3)은 12월 15일(금) 오후3시 강남초등학교(동작구 강남초등길 15, 상도1동) 인조잔디구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이 날 준공식에는 박기열 시의원을 비롯해 이병화 강남초등학교 교장선생님, 강남초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장 등 많은 학부모 들이 참석했다. 학부모, 야구부 학생들과 잔디구장을 구석구석 둘러보고 마음껏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함께 기념촬영 등을 하며 인조잔디구장의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
과거 강남초 운동장 우레탄트랙 등에서 기준치의 16배를 초과하는 납성분이 검출됐고, 결국 2016년 7월에 트랙 및 농구장이 전면폐쇄 돼 체육 및 야외 수업을 할 수 없었던 적이 있었다. 
올해 9월, 서울시 특교 2억6천6백만원의 예산으로 인조잔디구장이 완성됐고 이제는 강남초 학생들과 주변의 주민들께서도 마음껏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됐다.
박기열 의원은 “1년 전 강남초등학교 운동장 시설에서 16배가 넘는 납성분이 발견된 후 운동장 등이 폐쇄됐을 때 박원순 시장님과 학교를 함께 방문한 적이 있다. 당시 학부모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친환경 운동장 조성을 약속했다. 박원순 시장님이 약속을 지켜주셔서 감사를 드린다. 2018년에는 높이조절 가능한 책걸상 300조 교체, 창호교체, 칠판교체, 교사동 도색, 강당동 방송시설 개선 예산 약 2억원이 반영됐다. 앞으로도 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