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김동욱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좋은조례분야 최우수상 선정

  • 입력 2017.12.15 16:16
  • 기자명 김선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영 기자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동욱 대표의원(도봉4)은 12월 13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고,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헌신한 전국 지방의원들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김동욱 대표의원은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 복지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으며 이를 근거로 자치구의 시스템 통합 및 서울시 복지·건강 시스템을 통합하고, 중앙정부의 주민시스템을 연계됐다. 그동안 시스템 이원화로 매달 5만 건의 자료를 수작업 하는 등 업무과중으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 됐으며 복지플래너 및 방문간호사, 노인돌봄종사자 등 약 5000여명이 현재 관련 실습교육을 마친 상태다. 뿐만 아니라 수혜자 맞춤형 복지시스템 제공이 가능해져 시민들이 더욱 질 좋은 복지를 제공받을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현재 2018년까지 2단계 구축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찾아가는 복지 및 어른 돌봄’, ‘모바일 서비스 도입’등 다양한 지원이 확대됐다.
또한, 김동욱 대표의원은 생명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특별시 장기 등 기증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를 통해 장기기증자 예우 뿐 아니라 유족들의 심리지원등 지원 방안을 마련했으며, 「서울특별시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수립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서울시 건축물에 대한 교통영향평가 기능을 강화했고,
최근 증가하는 학생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교육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김동욱 대표의원은 서울시의회 제5대와 제8대, 제9대 3선 시의원으로서 각 계 각 층과 현장 중심으로 폭넓게 소통해 왔으며, 서울시민과 사회적 약자와 특히 학생들을 위한 정책 제언과 대안 마련에 앞장서 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