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광역동 시행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입력 2017.12.14 13:43
  • 기자명 김복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복현 기자 / 부천시는 지난 13일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역동 시행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천시는 36개 동을 10개 광역동으로 통합하는 광역동 시행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책임연구원 김필두)에 시행방안 연구용역을 의뢰해 수행하고 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광역동의 이해 ▲시민, 공무원, 의원 등 인식조사 결과 ▲광역동 대안설계 등 용역과제 수행내용에 대한 중간보고와 참석자들의 의견교류가 이루어졌다.
특히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실시한 광역동 설치운영에 대한 부천시민 인식조사 결과 응답자의 72%가 행정환경 변화 및 지역여건을 고려한 광역동 설치운영이  적합하다고 응답해 광역동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냈다.
부천시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지난 7일 열린 시민공청회에서 제시된 주요 의견들을 연구용역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구 폐지 이후에 나타난 문제점을 검토, 해소하고 이후 광역동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시민소통을 바탕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안정민 부천시 행정국장은 “36개동을 10개 광역동으로 통합하는 방향은 오로지 시민을 위한 개편이어야 한다”며 “지역여건에 맞는 효율적인 광역동이 될 수 있도록 연구용역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광역동 추진과 관련 내년 1월 권역별 시민설명회, 시의원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