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연수구, 아동학대 의심 어린이집 대책 마련

원장·보육교사 직무정지 통보 및 대체교사 2명 투입… 대표에게 원장 채용 지시

  • 입력 2017.12.13 16:3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최근 인천 연수구지역의 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에 대한 아동학대 의심신고로 경찰이 수사 중인 가운데, 연수구가 긴급 대책을 마련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연수구는 아동학대 의심 사건이 발생한 A 어린이집의 대표 B씨에게 원장과 보육교사에 대해 각각 직무집행을 정지토록 통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구의 직무정지 통보는 아동학대 의혹에 연루된 원장(보육교사 겸직) 및 보육교사가 계속 어린이집에서 아동을 돌봄으로 인해, 자칫 아동 및 학부모들이 불안감 등을 느끼지 않도록 하려는 조치다.
구는 이들의 직무집행 정지로 인해 자칫 아동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대체교사 2명을 투입할 예정이다. 또한 이 어린이집 대표에게 대체 원장을 채용토록 지시했다.
구는 특히 아동전문보호기관 및 상담소 등의 도움을 받아 피해아동은 물론, 학부모들의 정신적인 충격에 대한 치유를 위한 심리적·정서적 차원의 치료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는 이달 중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등 보육직원 1천800명 전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올해 미점검 어린이집 60여개를 대상으로 특별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연수구에는 가정형 어린이집 160곳와 민간 어린이집 68곳, 국공립 어린이집 17곳, 직장 어린이집 9곳, 법인 어린이집 1곳 등 모두 255곳의 어린이집이 있다.
구는 향후 경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에서 원장 및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혐의(아동학대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가 밝혀지면, 향후 어린이집 폐쇄 등 강력한 행정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이 같은 조치에 대비해 아동들이 인근 어린이집으로 옮길 수 있도록 관련시설 현황을 파악하고, 학부모들과의 면담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에 있는 어린이집에서 이 같은 사건이 발생해 안타까운 마음이 매우 크다. 아동과 학부모들이 더 상처받지 않도록 보육교사 직무정지 및 대체교사 투입, 정신치료 지원 등의 대책을 시행했다”면서 “모든 어린이집 종사자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 이 같은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