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중곡1동 주민센터 이전 기념 연말특강 실시

  • 입력 2017.12.13 11:30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추운 겨울, 우리의 마을을 녹여줄 다양한‘연말연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11일 중곡1동 주민센터(긴고랑로12길 49) 리모델링 완공에 따른 이전 기념으로 마련됐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매주 월 ·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제대로 배워보는 우리 전통 발효’가 열린다.
이미란 전통발효식품연구소 소장, 조옥희 경희대글로벌대학원 교수 등 2명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발효란 무엇인가·’,‘한국전통발효 입문’과 같이 한국전통발효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한약재인 쌍화발효액과 바나나 식초 만들기 시연도 함께 진행된다.
깔끔한 우리집, 효율적인 정리 수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스마트한 정리수납 비법’도 마련됐다. 오는 21일까지 매주 화 ·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 최수영 한국정리수납협회 전문강사와 함께‘효율적인 정리수납시스템 만들기’,‘효율적인 주방정리법’,‘침구 및 옷장정리’,‘냉장고 정리수납’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정리수납을 알아본다.
21일 저녁 7시부터는 강현식 심리학 칼럼리스트와 함께 영화를 통해 나와 너, 세상을 이해하는‘따뜻한 심리학 이야기’가 열린다.
‘제대로 배워보는 우리 전통 발효’와 ‘스마트한 정리수납 비법’의교육신청은 마감됐으며, 교육은 중곡1동 주민센터 내 학습나루터에서 각각 광진구민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구의2동 자치회관에서도 연말특강‘버츄(Virtue:미덕)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버츄프로젝트는 사람의 가슴에 내제된‘미덕’을 찾을 수 있도록 서로 돕는 것으로 52가지의 미덕 단어를 통해 내 아이의 장점을 발견하고 키우며 단점을 보완하게 하는 것이다.
이번 특강은 오는 20일 1회차, 21일 2회차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내 자녀의 미덕을 찾고 싶은 분이면 구의2동 주민센터(450-1223)로 신청 가능하다.
장연희 KACE(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리더십센터 책임강사의 진행으로 1회차에는‘버츄 프로젝트란’,‘52가지 미덕 단어 살펴보기’,‘미덕 단어와 친해지기’등을 배워보고 2회차에는‘버츄 카드 뽑기’,‘버츄 토너먼트’,‘미덕 빙고게임’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흥겨운 시간을 갖는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며칠 안남은 연말, 실생활에 유용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할 다양한 특강을 마련했으니 가족, 자녀와 함께 참여해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