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1등 행정, 공모와 평가에서 역대급 성과

117개 사업에서 재정 인센티브 240억원 확보

  • 입력 2017.12.12 13:22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올 한해 서울시와 중앙부처를 비롯한 외부기관의 평가와 공모에서 12월 현재 총 117개 사업에 240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하는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외부기관 평가에서 34개 사업이 수상해 7억6천7백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으며, 공모사업에서도 83개 사업이 선정돼 232억 3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난해 총 112개 사업 111억원 확보에 이어 또 한 번 최고 성과를 경신했다.
특히, 구정 최우선 가치인 ‘구민 안전’과 직결되는 ‘민방위비상업무분야 평가’와 ‘전국 지자체 재난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됨으로써 ‘구민 중심’의 ‘현장 행정’을 기치로 각종 재난상황에 대비하고 관련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서울시 주관의 시·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는 8개 사업 모두가 수상구로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사업’에서는 민선5기 이후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지역경제 활성화정책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6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됐으며,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전국노인일자리사업 평가에서도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83개 사업이 선정된 공모 분야에서는 대표적으로 도시재생사업 부문에서 향림마을의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햇빛마을의 주거환경관리사업이 선정돼 12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은평구는 정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모델이 되는 두꺼비하우징사업을 민선5기 구청장 공약사업으로 처음 시작한 지역이며, 산새마을과 산골마을 등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사업의 산실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안전도시 은평’, ‘최고의 복지 양질의 일자리 창출’, ‘교육과 문화로 행복해지는 은평’, ‘사통팔달의 교통도시 은평’ 등 민선 6기 역점 사업과 연관된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선정됐으며, ‘청렴도 평가 2등급’,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자체감사활동 심사 우수구’ 선정을 통해 깨끗한 구정을 위한 노력도 높게 인정받았다.
매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선출직 공직자의 약속이행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도 4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음으로써 주민과의 약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그 상황을 적극적으로 공개해 구민의 알권리 충족과 정보를 공유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협치를 통해 행정과 공동체가 함께 일궈낸 최고의 성과에 대해 구민과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 해의 결실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더불어 살맛나는 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