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민주당 인천시당 지방의원 길들이기 획책 중단

연수구의회 정현배 구의원, ‘지방의원 자율성과 독립성 보장’ 촉구

  • 입력 2017.12.11 16:1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연수구의회 정현배(더민주, 연수·청학·선학) 구의원은 12월 11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방의원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하라“면서 ”더민주당 인천시당이 지방의원에 대한 줄세우기 및 길들이기 획책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정현배 의원은 “인천시당이 자신에게 대통령선거운동기간 중에 불필요한 논쟁이나 분란을 피하기 위해 지난 4월 27일 예정된 연수구의회 본회의에 불참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연수구 시설관리공단 설립과 관련 더민주당과 뜻을 같이 할 것을 요구하는 카톡을 받았지만 구민들의 염원이 담긴 사업이고 연수구청 산하 비정규직노동자들이 공단 설립과 동시에 정규직으로 전환할 것을 요구하는 구정질의서를 이미 제출한 상태로서 본회의에 불참할 수 없었다.   ”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더민주 연수구갑지역위원회에서는 정 의원이 본회의에 참석해 당내 찬반의견이 엇갈린 연수구 시설관리공단 설립 조례에 찬성해 조례가 통과됐다면서 본 의원에 대한 징계청원서를 인천시당에 제출했다.
이에 더민주당 인천시당 윤리심판원은 당원정지 1년이라는 중징계를 의결했으며 아직 인천시당 상무위원회의 최종 의결을 거쳐 확정되는 절차가 남아 있지만 정 의원은 “이번 징계를 강행하는 것은 누가 봐도 상식에 어긋나는 일로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정현배 의원은 “더민주당 인천시당 상무위원회는 기초의원에 대한 줄세우기 및 지방분권과 자율성 독립성을 부정하는 부당한 징계를 철회할 것”과 “지방의원은 국회의원의 거수기나 심부름꾼이 아니며 길들이기를 중지하고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더민주당 인천시당 관계자는 “연수구 시설관리공단 설립과 관련 긴 시간 찬반 논란이 있었고 대통령 선거와 맞물려 충분한 검토와 논의가 이뤄지길 바라는 시당 차원에서 본회의 불참을 요구했었다”면서 “더민주당의 윤리심판원규정 제4장 14조 1~2호에 따른 당의 지시 등 당론을 위반해 징계가 내려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