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암대학교 (주)에어코리아와 업무협약

  • 입력 2017.11.24 16:23
  • 기자명 이계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현 기자 /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와 ㈜에어코리아가 지난 24일 청암대학교 청암관 1층 회의실에서 서형원 총장과  박범정 대표이사 등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반자적 가족기업으로서 △상호 발전을 위한 최신동향 및 정보교류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자문 및 공동참여 △실습교육 및 현장견학 등의 제공 △취업을 위한 특강 및 취업기회 제공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로서 청암대학교는 에어코리아사의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위치를 확보하게 됐으며 특히, 호텔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은 에어코리아사의 협력과 지원에 따라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을 비롯한 국내 지역 공항 등에서 현장실습교육 및 현장 견학 기회 등을 제공받게 돼 보다 효율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교육 수행이 가능하게 됨과 동시에 항공사 취업이 보다 더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어코리아사는 한진그룹의 계열사로서 대한항공과 진에어 국내, 국제선 여객운송 업무뿐만 아니라 33개의 제휴 외국항공사의 여객운송 업무를 담당하는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2017년 기준으로 약 1,3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어 전국 15개 공항 곳곳에 에어코리아 직원들이 항공분야업무에 종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서형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해, 향후 청암대학교 호텔항공서비스과 졸업생들이 국내·외 주요 항공사에서 활약할 것을 기대하며 그 실현을 위해서 대학은 에어코리아사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손색이 없도록 인재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