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후원자님 덕분에 공부할 수 있어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프리카 아동 교육 지원 위해‘위캔(We Can)’ 캠페인 조형물 설치

  • 입력 2017.11.24 13:40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18일부터 12월 3일까지 2주 간 서울시 중구 무교로 20번지 어린이재단빌딩 앞 ‘도네이션파크’에서 아프리카 아동 교육 지원을 위한 ‘위캔(We Can)’ 캠페인의 일환으로 특별한 조형물을 전시한다.
너비 7.5m, 높이 2.8m의 크기의 본 조형물은 “We can, because of (    )”라는 문구로 제작됐으며, 빈 괄호 안에 시민이 들어서면 조형물 전체가 환하게 점등된다. 조형물에 들어선 시민(You)을 비롯해 많은 후원자들의 관심이 있었기에 아프리카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게 됐다는 의미를 담았다. 설치된 조형물 옆에는 MBC ‘무한도전’의 전속 사진작가로 알려진 박지만 작가의 재능기부 사진전도 함께 열린다. 박 작가의 작품들 속에는 열악한 환경에서 벗어나 다시 학교에서 공부하게 된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들이 담겨있다.
위캔 캠페인은 케냐, 에티오피아, 가나, 세네갈을 포함한 아프리카 9개국 아동에 대한 교육 지원  캠페인으로, 지난 8월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다. 빈곤, 아동노동, 조혼 등의 어려움으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해 학교 건축, 식수 펌프 설치, 교과서, 교복 지원 등 학업에 필요한 환경 전반을 개선하고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아프리카 아동들에게 교육은 빈곤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재단의 사업을 긍정적으로 확산하며 빈곤, 굶주림과 같은 아프리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바꿔가고자 한다.”며, 연말 청계천 및 광화문 일대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1월 18일부터 12월 3일까지 조형물 전시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내 이벤트 페이지(https://goo.gl/FzF7i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