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장합동 실행위 총신대 문제 논의, 강력 법적 대응 예고

돈 로비 시도로 보여지는 2000만원 금액도 같아, 납골당 꼴 나나

  • 입력 2017.11.24 13:36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예장합동총회(총회장 전계헌목사)가 자신의 것이 아닌 것을 주인 행세하는 일로 큰 위기에 처했다. 10년 이상 적폐로 지적돼온 벽제중앙추모공원(이하 납골당)의 주인행세를 하는 최씨와 끝내 합동총회의 교단 신학교인 총신대학교를 사유화 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 김영우 목사 때문이다.
둘의 공통점은 자신의 이익 위한 로비 시도로 보이는 2,000만원이라는 돈을 건 넨 것이 문제가 됐다. 한명은 건축헌금으로 주었다고 했고, 한명은 치료비조로 주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제 102회기 제1차 총회실행위원회를 23일 총회회관 여전도회관에서 열고 총신대 사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총실위 안건은 서기 권순웅목사가 총회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관련 보고했다.
총신대학교 관련 제 102회 총회결의는 노회 헌의안은 △재단이사회와 운영이사회 통합건 △재단이사 직선제 및 총회결의 이행 서약서 제출토록 하는 건 △총회결의로 총장 해임건 △김영우 목사 총장 퇴진과 총신사태 정상화 및 사유화 방지 건 △총회결의 위반한 총신관계자 조사처리위원회 설치 건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정관변경(이사 취임승인 후 1개월 내) 건 △총신운영이사회 연직 임원조정 건 등이 올라와 위 건을 총회임원회로 보내어 처리하기로 가결했다. 또한 102회 총회에서 긴급동의안으로 총신대 김영우 씨가 전임자(길자연 총장)의 잔여임기에 총장직 불사퇴시 본인 및 소속 노회 제재 결의 요청의 건은 요청대로 하기로 가결한 바 있다.
권순웅 서기는 김영우 총장에 대한 법적 대응은 치밀하게 준비해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총신 비상사태 기도회 등에 전국교회가 함께 해주길 요청했다.
이후 여러 가지 갑론을박이어졌다. 결국 △총신관련 기도회 개최, 법정대응을 위한 소송비용 모금 등에 대해서는 총회임원회에 맡겨 처리 △재단이사는 이전 정관으로 원상회복키로 서약하고 그 서약서를 12월 1일까지 총회장에게 제출한다 △총회직할, 임원선임 및 해임, 부동산 취득 및 매각, 운영이사회 지도 규정을 명문화한다 △법인(재단)이사가 총회지도를 거부할 시 해노회는 12월 22일까지 당회장직을 정직하고 임시 당회장을 파송한다(제명 포함). △12월 22일 기한 내에 노회가 총회지시에 불응시 노회 해산토록 한다 △총회결의 및 교수회 결의에 불복하는 총신 보직교수 및 교수들은 해노회에 통보해 징계한다. △총신사태에 대한 미비 사항은 총회장 책임하에 위원회를 구성해 처리한다 내용을 주요골자로 결의가 됐다.
이날 1부 예배에서 전계헌 총회장은 설교 시간을 통해 “총신대 교회 문제, 납골당 문제 가 왜 일어나는가”라며 “교회에 도둑들이 많다”고 탄식했다.
이어 “포도원을 허무는 여우들이 많다”며 “(그들이)얼마나 아름답게 은혜스럽게 성격적인 말로 포장하는지 모르지만 나중에 주님을 볼 때에 질책이 너무 많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날 부회장 이승희 목사의 인도 총신대 문제와 포항 지진으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과, 화재로 전소된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