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7 월드기네스 오케스트라 합동연주회

12월 16일 대한민국, 세계 최대 규모의 오케스트라 기네스 기록 도전!

  • 입력 2017.11.16 12:26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오는 12월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장소 최다인원 기네스 기록 도전이 이뤄진다. 특별히 이번 도전은 오는 2018년 2월 9일 개막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와 함께, 장기 불황과 극심한 취업난 속에 이른바 ‘N포 세대’까지 팍팍한 현실을 이길 용기와 도전의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 세상에서 가장 큰 그림 _ 월드기네스 오케스트라 최다 인원 도전!
기존 기네스 공식 기록은 호주 브리즈번 SUNCOPRP 스타디움에서 2013년에 기록한 7,224명(영국 기네스협회 공식 답변)이며 도전곡은 "Waltzing Matilda", "Ode to Joy", "We Will Rock You"였다(2016년 독일이 세운 기록은 프랑크푸르트에서 이뤄진 7,548명의 도전이었으나 기네스 협회의 공식 인정은 받지 못했다. / 영국기네스협회 홈페이지 참조_The Largest Orchestra 부문).
이번에 한국에서 이뤄질 세계 최대 규모의 오케스트라 기네스 기록 도전을 위해서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전국에서 각계각층의 도전자 7,000명이 이미 접수를 완료했다. 기네스 공식 기록 갱신을 위해 필요한 도전자 숫자는 8,000명 이상. 11월 말까지 약 1,000명의 악기 연주 도전자가 추가로 등록 가능한 상황이다.
 
◇ 장애인들의 악기 연주를 위한 기금도 조성하는 착한 도전!
이번 공연의 후원금 일부는 CTS기독교TV(이하 ‘CTS’)를 통해 음악적 소외 어린이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과 저소득층 도전자들에게는 도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서 지난 10월 25일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1,700명이 일제히 스파클러(손에 드는 불꽃놀이)에 불을 붙이는 데 성공, 종전의 월드기네스 기록을 갱신한 CTS는 “창사 22주년과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기념 특별 프로젝트로 마련한 두 번의 월드기네스 도전을 통해 우리 사회에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 싶다”며 “다시 오지 않는 일생일대의 유일한 세계 기네스 기록 도전의 기회를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클래식 대중화의 선두주자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MPO) 메인 연주
2003년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고자 창단된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이번 도전에 함께 한다. 그동안 음악감독 박상현 상임지휘자(現 한국기독음악원 학장, (사) TRUST & SMILE 홍보대사)의 지휘봉 아래 2012년 창단 10주년을 맞아 베토벤 전곡 연주, 2013년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전곡연주 시리즈, 2014년 모차르트 연주 시리즈, 2015년 클래식음악여행 시리즈를 바탕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클래식 공연을 만들어가고 있던 차에 이번 도전은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또한 국립국악관현악단이 역사상 최초의 여성 지휘자인 이혜경의 지휘로 월드기네스 도전 성공을 축하하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 크리스마스 D-9, 12월 16일! 1만 명이 만드는 클래식의 향연!
CTS기독교TV, ㈜뮤직홈소리연구소, ㈜호박덩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기네스 기록 공식 도전곡을 포함한 연주곡은 총 12곡. 오는 11월 10일을 전후해 도전 참가자들에게 일괄 전달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를 9일 앞두고 대한민국 수도 한복판을 채우게 될 아름다운 클래식의 향연, 하모니를 이루는 것만으로도 연주자 모두가 세계 최대 규모의 오케스트라 기네스 기록을 가질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