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 봉화산 출렁다리 설치 정책토론회 개최

  • 입력 2017.11.10 13:43
  • 기자명 이계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현 기자 / 순천시가 봉화산 출렁다리 설치 정책토론회를 오는 13일 저녁 7시 연향도서관 3층 제1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순천환경운동연합이 지난 8월 ‘순천시 시민참여 기본 조례’에 의한 시정정책토론 청구서를 시 시민소통과에 제출하고, 9월 시정조정위원회 심의 결과 인용됨에 따라 마련됐다.
토론회는 주제발제, 양측 토론자(10명씩)의 질의응답 및 토론, 정리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봉화산 출렁다리는 순천시가 국비를 포함한 사업비 24억5천만원을 들여 조곡동 철도관사와 금호타운 뒤 좌경골 계곡에 길이 184m, 높이 37m, 너비 1.5m 규모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순천시는 봉화산 둘레길이 2016년 산림청에서 주관한 ‘전국 도시숲 이용자 만족도’ 전국 1위를 차지했고, 시민들이 좋아하는 순천의 대표 명소가 됐으며 출렁다리 설치로 시민의 자긍심을 높여주는 효과가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반면, 순천환경운동연합은 지난해부터 출렁다리 설치가 생태도시 정책에 역행하는 개발사업이고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가 우려된다며 전면 백지화를 요구해 왔다.
토론회 주제발표에서는 김옥서 순천환경운동연합 의장이 ‘출렁다리설치를 진단한다’, 오관영 좋은예산센터 상임이사가 ‘좋은 가치와 과정이 좋은 예산을 만든다’, 이천식 순천시 공업녹지사업소장이 ‘출렁다리, 순천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도록 만들겠습니다’, 김유만 (전)순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이 ‘시민이 바라보는 봉화산 출렁다리’를 각각 발표한다.
순천시와 순천환경운동연합은 “공개토론회로 언론인의 취재를 허용하고, 내실 있는 진행으로 출렁다리 설치를 올바르게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