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마을의 안녕과 번영 기원

화수2동, 제14회 동민의날 기념식 및 제12회쌍우물제 개최

  • 입력 2017.10.20 16:15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 화수2동(동장 장은미)은 지난 20일 화수동 쌍우물 일원에서 ‘제14회 동민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쌍우물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동민의 날을 맞아 지역발전에 공로가 많은 주민을 격려하고 지역 유적인 쌍우물 일원에서 주민이 함께 제례를 지내며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주민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편, 주민자치센터 풍물교실 수강생으로 이뤄진 화수2동 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제1부 행사는 동민의 날 기념식 및 동민상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제2부는 제주삼배, 축문낭독, 제배로 쌍우물제가 진행됐다. 제례의식이 끝난 뒤에는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먹거리 잔치를 벌이며 흥겨운 축제 한마당 잔치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안재성 화수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동민의 날을 맞이해 쌍우물제를 주민들과 함께 준비하고 개최함으로써 주민화합을 더욱 다지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화수동 쌍우물은 지날 19세기말 화도진지에 주둔하던 병사와 인근 주민들이 식수로 사용했던 유서 깊은 우물로, 60년대 도시개발로 1개의 우물이 메워졌으나, 2015년 6월 50여년만의 재현 공사를 실시해 현재는 다시 2개의 우물로 복원해 쌍우물의 역사적 의미를 되찾게 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