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안‘섬들의고향1호’ 이용객 증가

증도∼자은간 해양 관광 르네상스 기대

  • 입력 2017.08.23 14:38
  • 기자명 김복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복현 기자 / 신안군 북부권(증도)과 중부권(자은)을 잇는 바닷길이 열리게 되면서 최근 증도∼자은간 여객선「섬들의고향1호」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급증하고 있다.
신안군에 따르면 본격적인 하계휴가철 기간인 지난 7. 21일부터 한 달간 여객 3,689명, 차량 1,321대가 「섬들의고향1호」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증도∼자은간은 바닷길로 4.5㎞의 지척의 거리지만, 북부권(증도, 지도, 임자)에서 중부권(자은, 암태, 안좌, 팔금) 입도를 위해서는, 인근 무안군과 목포시를 경유해 육로 길로 75㎞거리를 우회함으로써,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 왔었다.
이는 증도∼자은간 여객선 운항으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 돼, 이 지역의 풍부한 볼거리, 먹거리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북부권과 중부권 연계 관광이 가능해 새로운 관광코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섬에서의 해상교통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서비스로, 지난해 9. 1일부터 운항개시를 시작 한「섬들의고향1호」가, 오는 2018년 새천년대교 개통 이후 관광객 500만 시대를 열어가는, 신안군 해양관광 르네상스를 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2018년말이면 새천년대교가 개통이 예상되고 있어 증도∼자은간 교량사업도 조기에 착공돼 섬주민들의 애환을 해결해 줄 수 있도록 국가에서 적극 검토 반영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