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불청객, 모기 없는 동대문구 만들기

특별방역기동반 구성, 소독장비 대여 등 … 10월말까지 방역 활동에 총력

  • 입력 2017.08.22 15:17
  • 기자명 김형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철 기자 / 잦은 비와 폭염으로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 되면서 모기, 해충 증가에 따른 각종 감염병 유행에 적색 경보가 켜진 가운데, 동대문구가 집중 방역 활동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모기 제로화를 통한 감염병 없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10월말까지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매주 금요일을 ‘민관 합동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하고 보건소 방역반과 새마을 방역봉사단이 협력해 주 1회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이들은 지역 내 재개발 지역, 공가 밀집지역 등 방역 취약지역에 일제 방역 소독을 실시함은 물론 살충제 침투가 어려운 주택가 주변 하수구에는 가열연막소독을 병행한다.
또한 특별방역기동반을 구성해 10월 말까지 14개 주민센터에 방역 요원을 1명씩 배치함으로써 모기 방역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선다. 방역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운 동네 소공원, 하수구, 주택가 화단 등 모기 주요 서식처에 동력식 분무기를 이용해 도보 방역을 실시함으로써 모기 성충을 집중 구제 하는 것이다.
특히 구는 보건소 및 각 동 주민센터에 소독장비 및 약품을 비치하고 구민들이 개인 가정에서도 소독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무료 대여 사업을 실시한다. 신분증과 소독 장비 운반도구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최대 3일, 1인 2회에 한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
동대문구청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소독으로 구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나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민들 또한 모기 등 해충이 서식하지 않도록 정화조 방충망 설치, 집주변 고인 물 제거, 생활 쓰레기 처리 등 주변 환경 정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