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청, 태양광설치 사업제안 공모 설명회 개최

7.12(수) 14:00,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3층)에서 설명회 열어

  • 입력 2017.07.11 15:13
  • 기자명 신병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병삼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태양광 설치 사업을 사업제안공모로 추진한다.
또한, 공모에 우수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12일(수) 오후 2시에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3층)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태양광을 설치하는 장소 및 시설은 방음터널, 자전거도로, 수변공원 주차장 등 총 6곳이며, 약 2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사업제안공모 공고 및 세부 공지는 14일(금)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www.naacc.go.kr, www.lh.or.kr)에 게시할 예정이며,
제안된 사업계획에 대해 전문위원의 평가 등 심도 있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최적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태양광 업체는 도로법, 전기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인허가를 받아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제안 공모의 특이점은 주민이 태양광 설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 점이다.
주민은 태양광 업체와 함께 컨소시엄 구성에 참여 가능하고,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한 경우에는 가점을 부여받게 되며, 자세한 주민참여 방법은 행복청 녹색에너지환경과(044-200-3242)로   문의하면 된다.
태양광 설치 사업제안공모에서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사례는 국내 최초이며, 주민 참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확충한다는 것과 그 수익을 주민이 갖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참고로 행복청은 행복도시를 세계적 수준의 태양광 특화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우수한 디자인과 혁신기술을 도입한 태양광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이미 세계 최초로 자전거도로에 태양광(세종~대전, 1,875kW)을 설치, 국내 최대 규모의 ‘염료감응 태양전지 실증사업’을 추진한바 있다.
이능호 행복청 녹색에너지환경과장은 “행복도시를 저탄소 에너지 도시로 구현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민간 사업자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해 세계적인 태양광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